위치기반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밍글밍글 프로포즈 1만 건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허위 입력 정보로는 ‘외모’가 19.0%로 가장 많았으며, ‘직업’과 ‘성격 또는 취향’이 각각 15.4%, ‘학력’ 12.4% 등의 순이었다. 외모를 허위로 입력한 이용자(95명) 중 절반 이상이 연예인•뒷모습•꽃•동물 등 ‘본인 얼굴을 확인할 수 없는 사진’을 등록하고 프로필 심사를 통과했다고 답변했다.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이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관련 피해도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프로필 생성 후 마음에 드는 상대방의 프로필을 발견하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Swipe, 손으로 화면을 가볍게 밀어내는 동작), 마음에 들지 않으면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된다. 서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누른 경우 매칭이 되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페어즈 관계자는 “일본 최초로 24시간 감시체제로 불량유저들을 관리하고 있어 유령회원으로 활동하게 만드는 것을 금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단기적인 이성소개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만남 후 커플 성립 시 행복리포트를 권장하여 페이즈를 통해 만난 다양한 커플들의 모습을 소개하여 신뢰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원하는 이상형을 찾을 때까지 프로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와 자체 클린 시스템으로 사용 유저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근거리, 외모, 스펙으로 한정된 온라인 데이팅의 알고리즘이 국내에만 무려 200가지가 넘는데 결혼적령기의 여성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성격을 기반으로 이성을 만날 수 있게 사주궁합 알고리즘 기술로 차별화를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동네 친구를 만들어준다는 콘셉트로 요즘 대세가 된 앱이다. 위피 역시 소개팅 앱이 아니라 소셜 디스커버리 앱임을 강조한다. 사용자들끼리 교류할 수 있게 스토리, 실시간 사진 업로드 기능을 만들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은 질문을 던져 티키타카를 통해 만남까지 이어지는 식이다.

 

소비자원은 가능하면 프로필은 비공개로 설정하고 실제로 이성을 만날 때 공공장소를 이용하며 어떤 경우에도 금전 요구에 응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미국 등 해외 소셜데이팅 서비스에서 본인인증, 범죄경력조회를 법적으로 의무화하고 있지 않아 국내 사업자만 강제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학생들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데이팅앱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다고 말한다. 과거엔 성매매 등의 부작용이 부각됐지만 최근 들어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로 자리잡았다는 것이다. 지난해 11월 앱을 통해 남자친구를 만났다는 성모씨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상한 사람들이나 앱에서 남자나 여자를 만나려고 하는 것 아니냐는 인식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일반적인 일이 된것 같다”고 말했다. 데이팅앱 ‘정오의 데이트’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심심해서 깔아봤다’, ‘집에만 있으니 우울했는데 힘이 난다’는 이용자 피드백이 많다”며 “앱에서 제공하는 음성, 영상통화 기능 사용량도 늘고있다”고 밝혔다.

 

사랑이라는 사람들의 욕구 또 다른 이성을 찾는 과정에서의 미묘한 긴장감이 소개팅, 미팅을 넘어서 지금의 소셜 데이팅 서비스를 예고 하고 있었다. ‘다른 사람에게 데이팅 앱을 추천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70%가 넘는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주변 사람에게 굳이 소개팅 부탁을 하지 않아도 돼서(48.3%, 중복응답)’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이어 편하고 빠르게 사람을 만날 수 있어서(37.5%), 괜찮은 이성이 많아서(36.3%), 재미있어서(25.4%), 다른 소개팅 방법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어서(12.4%) 순으로 응답했다. 기타 의견으로 ‘주변 사람들이 갖고 있는 소개팅 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깨주고 싶어서’도 있었다. 온라인을 통한 만남에 대한 거부감이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앱에 있는 사용자 중 마음에 드는 사용자를 발견하면 오른쪽으로 넘기는 ‘스와이프’, 즉 밀어서 ‘좋아요’를 하는 액션으로 상대를 고를 수 있는 이 앱은 어렵지도, 복잡하지도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데이팅을 한다고 하면 눈살부터 찌푸렸던 필자도, 몇 번 사용으로 가볍게 외국인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재미있어했던 기억이 있을 정도입니다. 2019년 1월 인사이트 기사에 따르면 해외 110여 개국 라이프스타일 부분 톱 10위 안에 들며 매칭이 성사되는 건수만 매일 2,600여 건에 이른다고 하네요. 그는 사업 파트너를 만나기 위해 서울의 모 여대 앞 카페에 앉아 있었다. 우연히 여대생끼리 태블릿을 보면서 웃고 떠드는 모습을 보게 됐다. 화면에는 남자의 사진이 떠 있었고, 그 사진을 보고 여대생들은 “오케이를 눌러라” “아닌 것 같다” 등 의견이 분분했다.

 

사이먼과 세 명의 피해자 여성의 이야기는 너무나 자극적이고 충격적이라 이 다큐멘터리는 2022년, 넥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중 유일하게 92개국에서 10위권에 진입한 작품이었습니다. 데이팅앱 유경험자 가운데 긍정적 반응을 보인 비율은 53%로 매우 또는 다소 부정적이라는 답변(46%)보다 약간 더 많았다. 성별로는 남성은 57%가 긍정적이라고 응답했지만, 여성 사용자는 긍정(48%)과 부정(51%)으로 양분된 양상을 보였다.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코로나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스캐머가 구체적으로 돈을 요구한 대화 내용을 캡처합니다. 신고 시 돈을 이체했거나 금전 거래를 논의했다는 증거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틴더, 범블, 힌지 같은 데이트 앱의 등장으로 온라인 데이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스마트폰 이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데이팅앱이 개발됨에 따라 데이팅 서비스에 접근성이 높아지고 데이팅앱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 VR은 개발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고, 사용자 수는 향후 5년 동안 6억 72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 직장 생활을 할 때에는 일상 속에서 다양한 직장, 나이대, 문화적 배경의 남성들을 만날 기회가 많았지만 은퇴 이후부턴 틴더가 연애 공백을 채워주고 있다. “데이트는 연애나 결혼 전 거치는 진지한 교제이기 앞서 다양한 새 상대와 유쾌한 대화와 여가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라고 그녀는 말한다. 여러분이 새로운 신규 서비스를 준비하며, 시장조사/ 서비스 차별화를 구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피 오피 오피 강남 룸살롱 강남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위치기반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밍글밍글 프로포즈 1만 건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Leave a Reply

Gravatar